인사말

이사장 박 태 진

조합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!

우리나라는 출산율 저하와 수명연장으로 인한 노령인구가 급증하여 몇 년 뒤에는 65세 이상의 고령인구가 1,000만 명을 넘어 초고령사회가 될 것입니다. 이러한 노인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2006년에 일본 등 선진국 방문을 계기로 원주지역의 원로들이 힘을 모아 원주노인생활협동조합을 설립하고, “노인문제를 협동을 바탕으로 노인들 스스로 해결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.”에 그 목적을 두었습니다.

이러한 목적에 부응하여 그동안 건강한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, 200여명이 매일 출 · 퇴근하는 조합으로 성장 하였습니다. 젊은이의 일자리는 절대 침해해서는 안 된다는 원칙을 갖고 원주시내 뒷골목청소, 학교청소, 학교당직, 시설경비, 소독 · 방역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 이제는 우리들의 수익금으로 우리의 복지문제를 해결하고자 ‘은빛재가복지센터’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. 일본 등 선진국사례들을 몇 년 동안 보아왔고 서로 교류하면서 계획해왔던 꿈을 이제 실현하고자 여기 문을 엽니다.

치매, 중풍 등 몸이 불편하신 노인 분들을 조합이 성심껏 최선을 다하여 잘 모시도록 하겠습니다.

건강하신 노인 분들은 일자리를 위해 조합으로, 불편하신 분들은 이곳 어르신유치원인 은빛재가복지센터에 오십시오. 매일같이 즐겁고 아름다운 하루하루를 보내실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.

감사합니다.